울진추천여행지/울진대표관광지

울진군 망양 오징어거리(울진군 기성면 망양리)

_알비노 2014. 1. 22. 20:39

# 울진군 망양 오징어거리(울진군 기성면 망양리)

 

울진군 기성면 망양리에 위치하고 있는 ' 오징어 거리'는 예전엔 7번국도가 마을 앞을 통과할때는 유동인구가 많아서 그런대로

길거리에 오징어를 내놓고 판매를 해서 마을 수입이 그런대로 괜찮았지만

새롭게 7번 국도가 마을 뒤편으로 개통이 되고 나서는 유동인구가 없었다.

 

마을에서 생산되는 오징어의 맛이 다른 곳 보다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판매가 되지 않던참에 마을주민과 울진군이 합심해서 오징어거리를 조성하게 되었다.
울진대게의 조형물과 이웃하고 있는 기성망양해수욕장과 연계한 관광객 유치와 더불어 최근에는 이 마을에 울진대게 판매장을 개설해서 울진군에서는 유일한 오징어거리이다.

 

이곳의 오징어는 해안에 줄을 쳐서 해풍에 말리며 양질의 오징어를 생산하기 위해 주민 모두가 합심해 노력하고 있다. 
이곳의 볼거리는 오징어철에 마을도로 앞에 줄을 쳐서 오징어를 말리는 광경과 오징어를 잡기위해 밤에 훤히 불을 발히며 오징어를 잡는 많은 오징어배를 보는 것이 환상적이다.

또한 마을 앞으로는 해안도로가 있어 오징어 구경과 전형적인 울진의 어촌마을을 구경할 수 있다는 것이다.

 

# 주변의 볼거리

    울진해양레포츠센터  http://www.uljinleports.co.kr 

 

# 주변의 즐길거리

  1) 울진군 기성망양해수욕장

  2) 겨울바다낚시 ( 주변에 후배가 운영하는 조그만 낚시점이 있다 .낚시뱅크  http://www.ahafish.com/  
  3) 울진해양레포츠센터  http://www.uljinleports.co.kr 

 

# 주변의 펜션

 1) 포시즌 펜션 http://forseason.co.kr/ : 가톨릭신자가 운영을 하며 바로 앞이 해수욕장이다. 조용하며 친절한 주인이
    인상적이다.

2) 207 마일 펜션 http://www.207mile.com/ : 고급스런 펜션이며 방송과 언론에 소개된바 있는 펜션이다.

 

 

마을 앞 바다와 모래, 그리고 겨울파도

 

마을 앞의 모래밭과  겨울풍경/ 겨울철이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거닐고 싶은 바다이다.

 

마을 앞의 겨울바다 / 철지난 바다이지만 겨울바람을 맞으며 바닷가를 산책하면 찬바람 속에서도 뭔가 맑은 생각하나
머리속에 정리된다.

 

마을 앞 겨울바다와 모래사장/ 20대에는 왠지 모르게 조개를 보면 줍고 싶은 생각이 드는데 이제는 세월 탓일까?
조개에는 별 관심이 없다. 바쁜 시간을 잠시 접어두고  이 길을 누구와 같이 걷고 싶다.

 

마을 앞 겨울바다/ 말끔한 모래위 그 위에 파도가 올라섰다 내렸다 한다.

 

자주 보는 겨울바다이지만 오늘은 왠지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온다.

 

얼마전 개장한 오징어 판매장

 

얼마전 개장한 오징어 판매장 / 개장한지 얼마되지 않아 그렇게 사람들이 많지않다.
곧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며 바다를 보고 누군가 그리워도 해 보겠지.

 

오징어 판매장 주변으로는 쉼터가 많이 조성되어 있다.

 

오징어 판매장 뒤편으로는 데크가 설치되어 있어 바다로 접근하기 쉽게 만들어 놓았다.

 

오징어 판매장 앞 바다에는 역시 낚시꾼들이 ...........

 

저 멀리 보이는 것이 [ 망양휴게소]다

 

울진대게 조형물 앞에서 관광객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울진대게 조형물/ 어제 울진엔 눈이 많이 왔다.

 

울진대게 조형물과 바다

 

마을에서 파는 오징어

 

대게 판매장에 걸어놓은 오징어

 

도로변에 걸어놓은 오징어 / 가두 판매

 

가두 판매를 하는 조그만 집이다. 겨울철이나 작은 집에 연탄난로를 피워놓았다.

 

 

가두 판매장 앞에 걸린 오징어

 

배오징어라는 말은 건조할때 배에서 건조한 오징어라는 말이다./ 가격이 일반 오징어 보다는 조금 비싸다.

 

철지난 울진군 기성망양해수욕장의 모습이다./ 사람 하나 없다. 이 추위에 누가 저길 나올까?
겨울파도만 모래와 친구되어 왔다갔다 하는 모습이다. 한 여름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길 찾는다.

 

오징어 거리와 가까운 망양휴게소의 모습 / 최근에 리모델링 공사를 했으며 아직 더 공사할 일이 있는 모양이다.

 

망양휴게소에서 본 오징어 거리가 있는 마을이다. 동해의 조망이 상당히 좋다.

 

휴게소에서 내려다 보니 낚시꾼들이 낚시를 하고 있다.

 

휴게소와 바다

 

휴게소에는 주유소도 있다.

 

휴게소 아래는 수심이 깊다. 그래서 많은 낚시꾼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휴게소에서 조금만 북쪽으로 올라가면 낚시점이 있다. 
* 덕신 낚시뱅크 http://www.ahafish.com/ 

 

 

겨울바다의 색깔은 정말 진하다. 새파란 색이다. 휴게소 아래에서 겨울낚시를 즐기고 있다.

 

휴게소 아래의 겨울바다 낚시

 

휴게소에 포토존이 설치되어 있다. 조망이 상당히 뛰어나며 휴식과 사진을 같이 할 수 있다.

 

휴게소의 쉼터 의자/디자인에 많이 신경을 쓴 것 같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어느 관광객/ 조망이 상당히 뛰어나다.

 

 

오징어 거리를 벗어나 기성으로 향하는 7번국도 지점

 

  강릉, 삼척에서 내려오시는 분들의 망양휴게소를 지나 망양교차로1에서 오른쪽으로 진입

포항에서 북으로 올라가시는 분들은 기성을 지나 망양교차로에서 왼쪽 해수욕장으로 진입